Tour info

Home > Tour info

해운대 전통시장

1910년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상가주택복합형 재래시장으로 해운대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지역주민들뿐 아니라 내·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시장이어서 분식점과 음식점이 특히 많은 편이다.
한때 해운대시장의 명물이었던 곰장어구이집이 몇 군데 남아 있고, 떡방앗간과 고추방앗간 등도 있으며, 즉석에서 김치를 만들어 파는 가게는 일본 관광객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유구한 역사적 배경을 토대로 인근 해운대 온천, 동백섬, 오륙도, 달맞이길, 청사포, 올림픽공원, 요트 경기장 등이 어우러져 입체적인 관광벨트를 형성하고 있다.
연중 각종 국내 외 주요 행사가 개최되는 등 국제적인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을 뿐 아니라, 부산 아쿠아리움 개관과 연계하여 최적의 관광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달맞이길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동쪽 바닷가에 있는 동백(冬柏)섬을 지칭하지만 오늘날에는'달맞이길'이라 불리는 해안선 일대와 언덕을 포함한 곳을 말한다.
옛부터 이 곳은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부산팔경(釜山八景) 의 하나이기도 하다. 해운대 달맞이(看月)고개와 청사포(靑沙浦)에서 바라보는 저녁달은 운치가 있다고 하여 대한팔경에 포함시켰다.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 남쪽 끝에 있는 동백섬의 자연을 그대로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동백섬은 동백나무와 소나무가 울창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육지와 연결된 육계도이다.
도시민과 관광객들의 산책로로 알려진 동백섬에는 2005 APEC정상 회의장소인 누리마루하우스가 건립되어 연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